2008년 11월 19일 수요일

UTD 도서관의 스캐너 서비스

학교 도서관에서 스캐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. 복사는 유료지만 스캐너 사용은 무료이므로 책의 필요한 부분을 굳이 비싼 요금으로 복사할 필요 없이 스캐닝 한 다음 그 내용을 이메일로 받아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프린트 할 수 있다.


도서관 2층 입구로 들어가서 아래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Copy Room이 있다.





Copy Room으로 가면 제일 앞쪽에 보이는 사진의 복사기가 있는데 이게 스캐너 역할도 같이 해 준다.





위의 사진에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아래 사진같이 Copy에 불이 들어와 있는데 먼저 Scanner 버튼을 눌러준다.






가운데 액정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게 된다. 먼저 'Manual Input' 을 눌러 (액정이 터치스크린이다) 준다.



화면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키보드가 나온다. 스캔한 결과를 받길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고 오른쪽 아래의 'OK' 버튼을 눌러준다.



'OK'를 누르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고 스캐닝을 할 수 있게 된다.



이 상태에서 복사기 사용하는것과 동일하게 원하는 자료를 올려놓고 오른쪽의 녹색 버튼을 눌러 스캔을 하면 된다.




스캔이 다 끝났으면 숫자패드의 '*'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.



화면 오른쪽 윗 부분에 아래 사진과 같이 조그마한 마름모 꼴 마크가 점멸해서 스캔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는 중이라는걸 알려준다.



전송이 끝나면 마름모꼴 반짝이는게 사라지고 Memory가 다시 100%로 돌아오게 된다.



여기까지 되었으면 다 끝난 것이다.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주소를 확인해 보면 스캐너가 보낸 메일이 와 있을 것이다.


스캔한 내용이 1장이면 그냥 jpg같은 그림 파일이 첨부되고 여러장이면 pdf 파일로 첨부되어 온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